티스토리 뷰

도서 소개

[도서 추천] 제2의 월급

핑키피그 2018. 2. 19. 00:35

제2의 월급

부제: SNS와 블로그만 알면 지금 시작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저자: (주)오드엠, 김민수, 인플루언서

 

제2의 월급
국내도서
저자 :
출판 : 솔빛길 2017.10.10
상세보기

 

인플루언서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인플루언서는 영어 단어가 가지고 있는 뜻대로 영향력 있는 사람, 영향을 주는 사람입니다.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 소비자들은 물건을 구매하기전 온라인으로 사고자 하는 물건에 대해 사전 정보를 얻습니다.

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에 영향까지 미치는 사람들이 바로 인플루언서입니다. 인플루언서는 온라인 마케팅이 등장하면서 생긴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책 <제2의 월급>은 디지털 시대 디지털 마케팅으로 제2의 월급 통장을 만들 수 있는 도구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목차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2장. SNS 마케팅 실전

3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

4장. 마케팅 꿀팁 노하우

 

전체적인 내용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안내서이자 실용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1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의 의미와 분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달라지고 있는 광고 매체 환경과 웹광고에서 모바일 광고로 이동하는 모바일 시대에 맞는 광고로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제품에 대한 제품과 품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와 전문가에 대한 리뷰 의존도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를 완정 정보 시대 즉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거의 완전하게 얻을 수 있는 완정 정보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우리 모두는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합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가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고 모바일 시대 새로운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플루 언서의 분류>

 


2장. SNS 마케팅 실전

인플루언서의 강력한 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과의 소통을 위한 SNS가 아닌 어떤 목적에 맞게 특화되어 만들어진 페이지입니다. 인플루언서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전파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내 콘턴츠에 도달하는 팔로워를 대상으로 콘턴츠의 전파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장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타겟 설정, 페이지를 확장시키는 방법들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 수익내고 있는 사람들의 인터뷰 자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3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

페이스북 페이지나 블로그 이외에도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한 홍보 활동과 수익만들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 그리고 제일 중요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그 중 이 책이 주요하고 소개하고 있는 애드픽 입문 방법과 수익 노하우도 단계별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책은 (주)오드엠이 발간하였고, 오드엠은 야후 출신들이 창업한 플랫폼이 바로 애드픽입니다.

따라서 애드픽을 잘 활용할 수 있는 SNS 플랫폼과 애드픽을 활용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내용이 주요내용들입니다.

페이스북과 애드픽 외에 블로그 운영의 다양한 노하우도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4장. 마케팅 꿀팁 노하우

4장은 제휴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용어 설명과 함께 애드픽 활용 백서를 담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종류, 수익 전환 방법, 캠페인 종류별 수익 노하우 등을 소개하고 있고, 또한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과 진정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 자기에게 맞는 채널 선택 방법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 만들기 등이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책속에는 각 장마다 인플루언서들의 실제 사례를 담은 인터뷰가 상당히 많이 실려 있습니다.

SNS를 활용한 수익 창출은 결국 돈만을 추구하는 상술을 부리는 게 핵심이 아닌, 제품에 대한 진실된 정보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바로 이 책이 이야기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웹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 시대, 이제 직업도 오프라인만을 고집할게 아니라 인터넷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잡으로 변화되어야 하지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더 일찍 준비하고 이동하는 사람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한 번쯤 읽어보신다면 사고의 전환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IT&가전 Story] - SNS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

[북 Story] - [도서 추천] 시간 관리 스킬

[북 Story] - [도서 추천] 레버리지

[북 Story] - [도서추천] 디지털 노마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