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가전

와콤 타블렛 액정 필름 사용 후기

핑키피그 2020. 2. 28. 15:49

와콤 신티크16 타블렛을 구입해서 오랫동안 필름 없이 사용하다가 불편해서 이번에 액정필름 구매했습니다.

필름 없이 사용할때는 빛 반사도 심하고, 펜을 사용할때 액정에서 가끔 삑삑 소리도 나고 해서 액정필름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와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액정필름은 일본산 제품을 안내하고 있더라구요.

국내 제품 알아보다가 힐링쉴드 라는 액정필름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어요.

와콤 타블렛 뿐만 아니라 애플, 핸드폰 브랜드별 다양한 액정필름 제품을 전문 생산 판매 하는 곳이더라구요.

와콤 타블렛도 제품에 따라 액정필름이 종류별로 전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신티크16 보급형이라 와콤 신티크16 DTK 1660 저반사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기본형이고, 블루스크린 방지 필름, 종이질감 액정필름등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종이질감을 사려고 고민하고 정보 검색하다가 불투명도가 심하다는 의견들이 있어서 일반 필름으로 구매했습니다.

제품 구매는 힐링쉴드 필름 구매사이트 폰트리에서 온라인 주문했고, 배송은 1~2일 정도 걸린 것 같네요.

필름 구매하실 때 본인이 사용하시는 타블렛 제품 번호 확인하시고 맞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기능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저반사, 무광, 지문방지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을 받으면 안에 타블렛을 닦을 수 있는 천과 잡지제거용 스티커, 공기를 없앨수 있는 판이 같이 들어 있어요.

위 화면처럼 공기가 있는 부분은 저 판을 이용해서 꾹꾹 눌러주면 공기들이 빠집니다.

저는 수평을 못맞춰서 위로 올라갔네요.^^; 타블렛 액정에 필름을 붙이는 건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먼저 천으로 화면을 깨끗이 닦아주고 필름에 붙어있는 스티커 순서대로 붙여주면서 먼지가 보이면 먼지제거 스티커로 제거해 주면서 붙이면 됩니다.

 

 

힐링쉴드 액정 필름 사용해본 후기는 확실히 필름을 붙이는게 좋더구요. 진작에 붙여서 사용할걸 하고 후회했네요.

일단 펜의 필기감이 더 좋고, 무광이라 빛반사가 조금 덜합니다. 빛반사가 전혀 없지는 않아요. 저반사라고 해서 완전히 빛을 차단해주지는 않는것 같네요.

 

요즘 힐링쉴드 폰트리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액정필름들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래요.

 

<추가정보>

와콤 신티크 16 구입 후 연결방법 및 사용 후기

 

와콤 신티크 16 구입 후 연결방법 및 사용 후기

2019 새해에 출시된 와콤 신티크 16인치 보급형 타블렛을 구입해서 사용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그 전에 타블렛은 와콤인투스 제일 작은걸 구입해서 그림을 그렸는데, 올해 와콤에서 신티크 16인치 보급형이..

pinkypig-story.tistory.com

창작물 저작권 등록하는 방법

 

창작물 저작권 등록하는 방법

캐릭터나 음원 등 순수 창작물에 대해 저작권을 등록하여 창작물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등록 방법은 생각보다 쉽고 비용도 많이 들지 않아요. 그럼 온라인으로 저작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pinkypig-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