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새해에 출시된 와콤 신티크 16인치 보급형 타블렛을 구입해서 사용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그 전에 타블렛은 와콤인투스 제일 작은걸 구입해서 그림을 그렸는데, 올해 와콤에서 신티크 16인치 보급형이 70만원대로 나왔다고 해서 큰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신티크 전문가용이 200~300만원대인데, 해상도를 조금 낮춰서 보급형으로 저렴하게 나온 신상입니다.

 


와콤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이틀 후에 도착한거 같네요. 다른 악세사리는 구입하지 않고 오로지 타블렛만 구입했습니다.

 

 

패키지 박스를 열면 커버가 씌워진 타블렛이 있고, 그 밑에 펜과 각종 연결 케이블 선이 들어 있습니다.

 

 

 


제 노트북이 13인치인데 타블렛이 조금 더 크네요. 

 

 

나란히 놓으면 크기가 비슷해요. 타블렛 하단에 기본 받침대가 있기는 한데 자꾸 미끄러져서 다시 안으로 들어가 버리고 너무 낮아서, 저는 독서대에 올려놓고 쓰고 있습니다. 원목독서대라 힘도 있고 그림그리기 괜찮아요.

16인치 전용 거치대가 와콤에 있긴 한데 가격대가 9만원대로 부담스러워서 따로 구입은 안했어요.

 

 

설치 방법 설명해 드릴께요.

먼저 해당 타블렛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와콤 신티크 16 드라이버로 검색하시면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는 저녁에 타블렛을 받고 드라이버 설치하고, 신나서 케이블선 연결했는데...타블렛 액정에 불이 안들어 오는거예요. 노트북에 펜 인식은 되는데 액정 안들어오길래 문제를 찾아 검색해 봤더니 노트북과 연결하는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하더라구요.

 

 

와콤을 구입했을때 기본으로 들어오는 케이블에 연결선이 3갈래로 나눠져 있는데 이걸 전부 연결해 줘야 합니다.

1개는 usb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해 주고, 한개는 같이 들어있는 전원 케이블 중간에 연결해 주고, 나머지 하나가 HDMI 케이블 연결선이에요.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하얀 케이블이 추가로 구입해야하는 케이블 입니다.

 

 

이 제품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실 수도 있고, 애플 가로수길이나 애플 악세사리 구입하실 수 있는 에이샵에서도 사실 수 있어요.

저는 노트북이 2017년에 구입한 2015년 버전이라 에이샵에는 없어서 애플 가로수길에 가서 구입했습니다.

최신형 애플 노트북은 usb-C 타입이라 에이샵에 가셔서 HDMI 어뎁터 C-type 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C-type이 아니라 오른쪽 썬더볼트2에 연결해야해서 애플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악세사리도 오래된 버전은 구매하기 힘들더라구요~^^; 또 타블렛도 보급형이 아닌 전문가용은 케이블이 달라서 그건 또 따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복잡하죠??ㅎㅎ)

 

 

아래 제품이 제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썬더볼트도 2가 있고 3가 있어서 본인 컴퓨터 잘 확인하시고 맞는걸 구입하셔야 해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와콤타블렛 구입시 기본으로 들어 있는 케이블 이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컴퓨터에 연결하는 그래픽연결 케이블이 하나더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잘 모르실때는 와콤에 전해보시고, 애플잭에 관해서는 애플 고객센타에 전화하시면 본인 컴퓨터에 맞는 제품을 알려줘요.

 

 

타블렛 오른편에 펜을 꽂아 놓을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으실때는 위 사진처럼 꽂아 두시면 잊어버릴 염려없습니다. 그리고 리본끈을 잡아다니면 아래 사진처럼 추가 펜심이 들어 있어요.

 

 

처음에는 타블렛 화면이 다소 어두워 보이는데 드라이버에서 조정하실 수 있어요.

 

 

드라이버 세팅하고 첫 화면에 cintiq16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조정할 수 있는 화면이 떠요. 거기에서 화면 맞추기, 펜 위치와 화면 위치가 안맞을 경우 재설정해서 조절할 수 있어요.

 

 


인투스는 그리는 타블렛과 화면이 따로 놀아서 선을 그리기 조금 힘들었는데, 신티크는 액정에 바로 선을 그리니 섬세한 선 그림이 더 잘그려지네요. 저는 캐릭터를 주로 그리는데 와콤 신티크 16 보급형 사용해보니 전문가용으로 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것 같네요. ^^

 

[추가 정보]

- 와콤 타블렛 액정 필름 사용 후기

- 창작물 저작권 등록하는 방법

- 이모티콘 그림그리기! 와콤 타블렛 인투스 Wacom Intuos 구매 사용후기

-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및 무소음 마우스 사용후기

 

댓글